표절과 퍼가기에 너무나 관대한 우리나라…어째 이리 되었을꼬. media.daum.net/politics/newsv…
— drchoi (@drchoi) May 18, 2012
네이버에 펌글이 유독 많은 것은 네이버 검색랭킹 알고리즘 때문 j.mp/I9Lp9G via @zinicap
— 이형록 (@ehrok) April 27, 2012
대두족장이라는 필명으로 생산성과 관련한 엄청난 내공을 시연하는 분이 네이버를 떠나 Blogspot으로 새 자리를 만들었다. ” 네이버를 떠나며 ”
MBA에 있는 분들이 운영하는 팀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의 폐쇄성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다. ” MBA블로거, 지난 2년간의 네이버 밖으로의 여행 via @rtPanel (memo)”
운영정책 자체도 문제인듯 “네이버에 펌글이 유독 많은 것은 네이버 검색랭킹 알고리즘 때문 via @zinicap ”
웃기는 네이버. 지식인등에 글을 퍼오는 대신 링크를 달면 ‘경고’ 심하면 1000간 계정을 정지한다. 그런데 퍼간 글을 신고하면 “불법이 아니며 억울하면 게시 중단을 거부할 수 있다”는 취지의 경고 메시지만 보낸다. 시스템으로 펌질을 장려하는 셈. — doa (@doax) December 26, 2011
블로그 글 전체를 지독하게 퍼가고 퍼간 글이 내 원문 글보다 검색 상위에 노출되는 일이 잦다 보니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좀 식어간다는…심지어 카테고리 전체를 퍼가…저작권 물 말어먹은 징그러운 인간들 너무 많어. 에혀~~ — drchoi (@drchoi) December 13, 2011
저작권까지는 아니어도 원본 자료를 찾기 어려울때 신뢰도가 낮아지는 문제가 있다.
물론 아직 좋은 블로거들은 많이(?) 남아있다. 좋은 블로거의 지식 가치를 잘 유지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네이버, 다음 아이디를 파는 경우도 생겼군요. http://foodi2.blog.me/30142478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