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lery

평소에 찍은 사진과 글을 위한 화면캡춰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다. 컴퓨터 및 Picasa를 기본으로하고 Google+ 를 보조로 사용하면 된다.

사진은 컴퓨터에서 Picasa를 기본으로 관리한다. 혹시 사라진 사진이 있다면 Google+ 에서 찾으면 된다. Picaca에서 다운로드도 된다.-Photo files hack | #eWord

글을 포스팅할때도 캡춰후 Export를 Autobackup 폴더위치로 지정하면 자동으로 Google+ 로 업로드 되어 StackEdit를 쓰면 된다. – (윈도우에서) 쉽게 글쓰기 | #eWord.

(W) WordPress.com 3GB

워드프레스(W) 는 무료가 기본이나 저장용량이 3GB의 한도가 있다. 물론 글을 주로 쓰는 경우에는 그정도면 아주 충분하다. 이 블로그도 쪽글이 많긴하지만, 1000개의 글을 작성한 지금도 용량이 5%를 넘어가지 않는다. 하지만 글을 쓰면서 한두장의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고, 개인의 이력에 대한 공간으로서 사진업로드는 필요하다. 높은 해상도의 사진이 필요하진 않아서 Mobile에서 사진업로드를 주로 활용하고 있다. Mobile에서 업로드 하는경우 사진의 Pixel을 아주 낮게(300*300정도) 자동으로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기억을 되새기고, 글에 대한 환기를 시킬 정도의 이미지면 충분하다. Link 주소를 통한 embed도 가능하기 때문에 거의 무제한 이라고 생각해도 된다.

이 업로드 하는 사진은 보안에 취약한 측면도 있어서 Privacy가 필요한 사진은 업로드 자체를 하지 않는 것이 낫다. 업로드가 가능하면 그 자체 적으로 하나의 Log를 보여주며, 아래와 같이 Gallery를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Featured Image 때문에 시작하긴 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