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관계를 정리하고 나서 트위터 타임라인을 정리하고 있다. 트윗들을 되돌아 보면서 “얼마나 쓸데 없는 이야기”를 많이 했는지 반성하고 “가치있는 정보와 참신한 개그”들을 다시 솎아 내고 있다.
최선의 방법은 그날그날 일어난 일들을 적어두는 것이다. 뚜렷하게 관찰하기 위하여 일기를 적을 것. 아무리 하찮게 보이는 일이라도, 그 뉘앙스며 사소한 사실들을 놓치지 말 것. 특히 그것들을 분류할 것. – 『구토』(장-폴 사르트르)
— 첫머리봇 (@openingline_bot) December 9, 2012
트윗들은 크게 5가지로 분류되었다.
- 경영과 사람에 대한 정보
- 정보관리, 블로깅에 대한 Tips (사실 대부분은 이것 저것 링크를 검색해보면 찾을 수 있다)
- 그 시기별 이슈들(정치,투표,TV(슈스케등)) – 트위터의 매력은 이런 실시간에 있지만 몰라도 될것이 반, 나중에 알아도 그닥 문제없는것이 반이다. 그리고 세상의 변화는 정보를 주는 것만으로 되지 않는다. 실행이 뒤따라가야 한다.
- 농담들 – 트위터에서만 볼 수 있는 표현들이 있다.
- 기타 대화, 멘션
이제 트위터에서도 백업서비스를 제공하고(삭제한 트윗은 안되겠지만) 트위터 백업서비스인 Twieve를 쓰면 Fav까지도 같이 에버노트에 보관되니 부담없이 뒤돌아보며 불필요한 내용들을 없애보려 한다.
트위터 백업 서비스 Twieve bit.ly/SsYWjW 에버노트와 이메일로 보관합니다. 트위터를 좀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군요.
— 이형록 (@ehrok) December 4, 2012
😐 또다른 방법으로 Storify 에 Archive하고 검색(site:storify.com/ehrok 단어 – Google Search.)도 가능하다.
3 thoughts on “Archive Tw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