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대한 단상 ‘13.3.3

페이스북이 항상 묻는 질문들 What’s on Your Mind? 에 대한 답변

페이스북 에서 사람을 만난다는 것도 담벼락의 글, 블로깅 구독, 만남의 단계를 거치는 데 그러면 만남의 가치가 높아지더라. 공감하는 소재가 많아져서. 페이스북이 가져온 가장 큰 장점은 사람에 대한 발견비용이 감소되었다는 점 – 한때 동호회는 프리챌, 개인홈피는…

개인을 인식함에 있어서 이름. 명함. 전화번호를 거쳐 이메일. 온라인 아이디까지 확산되는 지금 글쓰기 능력은 더욱 중해질 것이며 잘하기 위해서는 암기하고 연습하고 훈련하는 수 밖에 없다. 계속 하다보면 좋은 피드백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운이 열리지 않을까. – 예전 페이스북은 가입자와 미가입자로…

학회에 갔다는 단순한 사실보다 학회에서 어떤 주제와 내용이 있었는지 어떤 고민과 연구를 하고 있는지가 궁금하다. 게시판 기능과 편지기능은 계속 기댈만 하겠더라.
담벼락은 접어놓고 블로깅을 중심으로 해야겠다. 이런저런 이야기는 WordPress 에서 기술자로서 블로깅하는 모습은 Blogspot 에서 – 페이스북에 어떤걸 기대하고 있었던가…

😐 e blogspot 다시 오픈합니다. 후배들이 이정도 운영하면 좋겠다 정도로 간단하게 할겁니다. 오히려 너무 간단해서 “뭐 이런게 블로깅이야” 할수도 있겠지요.(퍼오기 보다는 링크 중심의 블로깅이 되겠지요) 오히려 “뭐 저정도면 나도 할수 있겠어” 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것이 목적입니다.

One thought on “페이스북에 대한 단상 ‘13.3.3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