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 ★ Doing

능숙함의 조건은 세가지다.  훔치는 힘, 추진하는 힘, 논평하는 힘이다.  – 일 잘하는 사람은 어디가 다른가 (사이토 다카시 (Memory LAW « #eWord))

박사님이 추천하는 유일한 자기계발서(박문호의 베스트북 – 일류의 조건)라는 평을 보고 새해를 맞이하며 책손님을 같이 맞이하였다. 일본에서는 베스트 셀러였으니(성향이 다르긴 하지만 (일본) 베스트셀러 목록 (2013년 1월)) 번역이 되었겠지만 한국에서는 2쇄에 그쳤다. 스쳐 지나갈 손님이 될수도 있었으나 박사님이 소개해주신 분이라 예의 바르게 맞이했다. 그러고 보면 책도 확실히 인연이 있다. 책연이다. 다르게 보인다. 예전이었으면 이렇게 보이지 않았으리라. 2001년에 출간되었는데 2013년의 한국상황에 걸맞는 논평도 보인다. 10년동안 이 분은 어떤 발전을 했을까? 사이토 타카시 (교육 학자) – Wikipedia :)

아주 훔칠만 하다. 책을 너무 많이 낸 관계로 중고서점에서 저자의 책들을 쓸어온다. 일류의 조건 2001,  독서력2002 , 질문의 힘 2003, 코멘트력 2004.  왠지 2001년 책을 내고 질문이 많은 순서대로 보완하는 책을 낸 모습이다. 일류의 조건으로 훔치고(독서력), 대화하고(질문의 힘), 논평(코멘트)하는 내용이다. 번역본은 발간된 년도도 순서와 다르고 책마다 번역자가 다른 관계로 번역 내용도 조금씩 다르다.

일 잘하는 사람은 어디가 다른가? 훔치는 힘(모방력), 추진하는 힘(순서력), 논평하는 힘(코멘트력)이다. – Comment-Ryoku

사실 이 세가지가 답이 아니다. 신체 활동과 호흡이었다.

신체적 특성을 공통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활동을 상호 연계함으로써 능숙함의 논리를 생활 전반에 적용한다. 이것이 체계적인 기술로 자리잡으면 모든 활동의 상승작용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생활자체도 쾌적할 수 있다. 호흡을 축으로 한 신체리듬과 템포를 일에 적용해 나가려는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는다. 길고 강한 호흡은 어떤 일에도 꼭 필요하다. 호흡법이야말로 여러 활동을 하나로 연결하는 핵이며, 능숙함의 비결중에 비결이다.

😐 훔칠땐 스타일까지 훔쳐야 합니다. 버릇이라는 필터를 거쳐 자신의 스타일로 거듭납니다.

1960생 시즈오카시 2001 일류의 조건 , 2002 독서력 , 2003 질문의 힘, 2004 코멘트력

One thought on “Well ★ Doing

  1. Pingback: Loop « #eWord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