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Question

질문이란 따라가며 방향 틀기이다.

공부부족이 질문 능력 부재의 원인이다. 정보가 없으면 좋은 질문은 불가능하다.

고도의 질문 기술이란 정해진 시간안에 상대에게서 본질적인 사항을 알아내는 능력을 말한다. 대답하는 사람이 준비한 지식을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자리에서 새로이 태어나는 지식을 말하도록 자극하고 유발하는 것.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질문이 가장 창조적인 질문이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질문의 최종 목표다.  – 사이토 다카시

질문의 힘 – Google Drive.

Body(본질적-구체적), Human(묻고 싶고 – 답하고 싶고), Context(현재 맥락 – 과거 경험)

😐 사이토 다카시 사진만 보면 부드러운 인상이지만 글은 엄격합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