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 Revolution

묵묵히 걸어가라. 결과를 두려워할 필요도 없다. 이것이 필자의 인생에서 아쉬웠던 점이다 – 시골의사 박경철 자기혁명 중 (@chondoc

의식과 무의식. “무의식은 나약해…강한 의지로 수행을”

나쁜 습관의 찌꺼기를 떼어내고 시간을 압축하고. 밀도를 높이고. 코피가 터지고 엉덩이가 짓무르도록 집중해가면서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다. 습관적으로 긴장을 늦추면서 살아가면 나의 의식은 늘 무의식과 함께 하게 된다.

무의식이 끼어들 틈을 주지 말아야 한다. 단발적으로 버리는 것은 소용이 없다. 정말 버려야 하는 것은 장기적인 인내가 필요한 것들이어야한다. 지속적으로 늘 그것과 투쟁을 해야 한다.

목표. 먼저 나를 들여다 봐야 한다. 장단점. 재능. 분야. 가능성. 목표.

태도. 실천. 자존감.

최선을 다했다. 그것이 전부다.

상황이 필요하면 두마리의 토끼도 쫓아라. 내가 노력하고 있다면 기다림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여유가 필요하다. 물은 99도가 될때까지 끓지 않는다.  지난 20년간 나는 정말 최선을 다해서 살았어. 라도 말할 준비를 해야한다. 그것이 내가 주인이 되는 삶. 결과를 돌아보지 않고 과정을 중시하는 긍정적 삶의 뿌리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