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할까는 선택의 연속이었다. 결국은 아래와 같이 정리.
컨텐츠 ehrok.wordpress.com 위키 ehrok.weebly.com 블로그 ehrok.blogspot.com
메모장 ehrok.weebly.com/44544.html— 이형록 (@ehrok) June 9, 2013
결국 쓸만한 글들(컨텐츠; 註: 개인적인 Press 개념인데 글을 외부에 기고하거나 공식적인 글을 자주 쓰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운영할 필요 없다.), 그중에서 가장 최신, 추천 글(Wiki), 글에 대한 후기와 나에 대한 것. (사실 e blospot이 개인 블로그라기 보다는 “업”에 대한 블로그 개념을 가지고 있어서 Weebly에 눈길이 가는듯하다.) Matt @photomatt | #eWord.가 만든 워드프레스가 글사이에 서로 링크되며 온전한 지식체계로 나가는데 도움이 되며, 과거와 현재를 구분할 필요 if Blog + Wiki | #eWord. 는 있기 때문이다. 컨텐츠가 구성되면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Press | #eWord. 도 가능하다. 결국 WordPress(blog) + Weebly(wiki) 정도가 적당한데… 뭐 그도 wiki 필요없이 WordPress page 기능을 쓰면 된다.
😐 생각만으로 정리될 것 같지만, 손으로 써보고 이렇게 타이핑하면서 생각이 다시 정리된다는 점을 무시할수 없다. 모두 다 그렇다는 것 보다 많은 사람이 그런것이고, 그런류의 사람들이 이런 저런 글을 많이 적기 때문에 눈에 많이 띄인다고 해야 할까. 자신의 스타일을 찾는것이 중요하다.
One thought on “Choice Blog”